글자크기
한일해협연안 시도현교류 지사회의 홈으로 유지보수요청 일본한일해협연안정보네트워크 홈페이지
회의소개 참가시도현 회기별주요내용 공동성명 공동교류사업 이전공동교류사업 이벤트행사 정보마당
서브이미지
참가시도현
부산광역시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후쿠오카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야마구치현
동영상게시판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HOME > 참가시도현 > 부산광역시
 
부산은 세계적 슈퍼항만을 보유한 글로벌 해양도시입니다.
  세계 주요 간선항로에 위치한 동북아 최대의 환적항만인 부산항은 2020년까지 세계 2대 환적거점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일원의 신항은 2020년까지 컨테이너 전용부두 40선석을 조성합니다. 1만 TEU 이상의 선박이 접안 가능하며, 자동화된 하역장비를 비롯해 최첨단 인프라와 원스톱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선사들의 중심 기항지로 자리매김합니다. 재래부두인 북항 일원은 국제여객터미널을 비롯해 전체 153만㎡ 규모의 재개발 부지에 해양관광 및 국제 비즈니스 등의 신 해양산업 전진기지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부산이 세계적 미항과 유라시아 관문도시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습니다.

머무르고 싶고, 다시 오고 싶고, 매력 넘치는 도시’ - 부산
  부산은 아시아 최초의 영화창의도시로 매력 넘치는 문화관광도시입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부산의 중심가를 오가는 도시철도를 이용해서 바닷가와 사찰, 쇼핑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으며, 아시아 도시경관상 대상을 수상한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도시재생의 세계적인 롤 모델로서 새로운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맨해튼으로 불리는 센텀시티와 마린시티 일원 해안가 빌딩숲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영도다리 등 독특한 분위기의 해상교량들과 더불어 이국적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하루에 한 번 도개(跳開) 행사를 펼치는 영도다리와 국제시장은 일본 관광객들도 아주 좋아하는 관광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등 각종 축제와 연계한 크루즈와 의료관광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서 우리 시는 서면·해운대·수영만 일원을 체류형 의료관광, MICE·해양관광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도
부산의 변신 - 환태평양과 유라시아를 잇는 국제적 관문도시!
  부산의 서쪽인 강서 지역은 미래가치 최고 지역입니다. 33㎢ 규모의 땅에 국제산업물류도시를 조성하고 있고, 특히 수변자족도시로 개발하는 '에코델타시티'는 낙동강생태공원, 연구개발특구, 부산 신항, 항공클러스터, 신공항 등과 연계하여 글로벌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합니다. 북극항로 개발과 대륙횡단철도 개통에 대비한 해운-철도-항공이 어우러지는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환태평양과 유라시아를 잇는 국제적 관문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27개국 36개 자매·우호협력도시, 한일해협연안 시도현과의 교류협력을 더욱 활발히 하고, 세계 일류도시들과 동반성장해 나가는 국제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부산의 변신은 계속됩니다. 변화하는 부산에서 부산만의 매력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 관광지 사진
 
 
카피라이트
부산광역시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