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한일해협연안 시도현교류 지사회의 홈으로 유지보수요청 일본한일해협연안정보네트워크 홈페이지
회의소개 참가시도현 회기별주요내용 공동성명 공동교류사업 이전공동교류사업 이벤트행사 정보마당
서브이미지
참가시도현
부산광역시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후쿠오카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야마구치현
동영상게시판 바로가기
경상남도 HOME > 참가시도현 > 경상남도
 
기후 온화한 경상남도는 살기 좋은 고장
  한반도의 동남단에 위치한 경상남도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덥지 않은 고장입니다. 강수량도 비교적 풍부해 살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면적은 10,537㎢(전국의 10.5%)로 전국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4번째입니다. 34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인구수 또한 전국 4번째입니다.

경남산 농수산물 해외에서도 진가 발휘
  경상남도의 지형은 태백산맥 말단부의 동부고지와 소백산맥을 중심으로 한 서부산지, 낙동강 연안의 중앙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453㎞에 이르는 해안선과 접한 바다는 한반도의 두 번째와 네 번째 큰 섬 거제도와 남해도를 비롯해 크고 작은 섬을 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예부터 산물(産物)이 풍부했습니다. 경남산 신선농산물과 청정해역의 수산물은 해외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이는 지난 9월 미국 LA한인축제와 연계한 농수산엑스포에서 2억2,370만불에 이르는 농수산물 수출계약을 체결한데서도 잘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도
외국인들의 웨딩·의료관광지로 부상
  동부 내륙과 서부·북부 내륙 산자락에는 해발 1000m를 넘나드는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며 지리산·덕유산·가야산 등 3개 산악국립공원을 빚어내고 있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은 해안과 섬 곳곳에 비경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 경관을 바탕으로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비롯한 축제들이 계절별로 펼쳐지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과 러시아 등 외국인들의 웨딩관광, 의료관광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6대 전략사업으로 경남미래 50년 준비
  경상남도는 과거 40여 년간 대한민국 산업화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그동안 창원 중심의 기계공업과 거제 중심의 조선산업이 경남의 산업을 이끌고 오면서 지역총생산(GRDP) 전국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경상남도는 미래 50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계공업을 첨단산업으로 고도화하고, 세계 제일의 조선산업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양플랜트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진주·사천을 중심으로 한 서부경남지역에 항공우주산업, 밀양을 중심으로 한 중부경남지역에 나노융합산업, 힐링의 고장이기도 한 서북부경남의 한방항노화산업 등을 미래전략산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자연경관과 교통·투자여건이 좋은 진해에 글로벌테마파크를 조성하는 것도 경남미래 50년 전략사업의 핵심 사업입니다.

경상남도 관광지 사진
 
 
경상남도홈페이지 바로가기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