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한일해협연안 시도현교류 지사회의 홈으로 유지보수요청 일본한일해협연안정보네트워크 홈페이지
회의소개 참가시도현 회기별주요내용 공동성명 공동교류사업 이전공동교류사업 이벤트행사 정보마당
서브이미지
참가시도현
부산광역시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후쿠오카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야마구치현
동영상게시판 바로가기
사가현 HOME > 참가시도현 > 사가현
 
  사가현은 규슈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으로는 거친 파도가 특징인 「현해탄」과 남으로는 일본 제일의 간만차를 자랑하는 갯벌이 특징인「아리아케 해」에 마주하고 있습니다. 사가현은 이 개성적인 두 바다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형성되어 왔습니다.

현해탄에서는 고대 때부터 대륙과 한반도의 다양한 문화가 전래되어,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는 아시아와의 교류를 통해 독자적인 문화를 구축해 왔습니다.

그 첫번째가 여러 나라를 매료시킨 아리타도자기입니다. 현 서부에 위치한 아리타에서도조 이삼평에 의한 자기 생산이 시작되어 2016년에는 아리타도자기 창업400년이라는 기념적인 해를 맞이합니다. 현에서는 다음 100년을 향한 아리타도자기의 새로운 발전의 첫걸음이 되도록, 해외전개를 비롯한 새로운 시장개척에 대응하는 등 관광과 문화 등 다른 분야와도 연계하여 사가현브랜드의 확립,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아리타도자기 창업400년사업에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해탄에 면해있는 가라쓰지역에서는 국가지정 중요무형민속문화재인「가라쓰군치」가 개최됩니다. 힘찬 하야시장단에 맞추어 사자나 투구 등 세계적으로도
일본 지도
유래를 볼 수 없는 호화로운 14대의 히키야마(축제용 수레)가 시내를 질주하는 박력 넘치는 축제입니다.

아리아케 해에 면해있는 현 남부에는 광대한 사가의 평야가 펼쳐져 있어 봄에는 보리, 가을에는 벼 이삭이 가득해집니다. 늦가을에는 넓은 하늘을 무대로 ‘사가 인터내셔널 벌룬페스타’ 가 열려 매년 100기의 열기구가 참가, 아시아 최대의 열기구 이벤트로서 국내외의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열기구 세계선수권 대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리아케사가공항은 작년12월부터 인천공항과의 정기편이 취항되어 한국과의 교류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현 서부에는 온천으로 유명한 다케오시와 우레시노시에 각각 규슈 올레 다케오 코스, 규슈 올레 우레시노 코스가 있어,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규슈 각지에 있는 올레코스 중에서도 큰 인기가 있는 곳으로, 볼거리가 가득한 코스 산책 후에는 온천에서 피곤한 몸을 풀 수 있습니다.

일본 프로축구리그 J1로 활약하는 「사간 도스」가 연고로 있는 현 동부 규슈 신칸센 「신토스역」앞에는 수술 없이도 암 치료가 가능한 규슈 국제중립자선 암치료센터 (애칭: 사가 하이마트) 가 있습니다. 스포츠, 의료, 관광 등의 다방면으로 매력이 높혀 보다 넓은 교류가 기대되어지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 빼어난 기술과 전통이 살아 숨쉬는 교통 편리한 사가현에 꼭 방문해주십시오.
사가현 관광지 사진
 
 
사가현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