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한일해협연안 시도현교류 지사회의 홈으로 유지보수요청 일본한일해협연안정보네트워크 홈페이지
회의소개 참가시도현 회기별주요내용 공동성명 공동교류사업 이전공동교류사업 이벤트행사 정보마당
서브이미지
참가시도현
부산광역시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후쿠오카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야마구치현
동영상게시판 바로가기
야마구치현 HOME > 참가시도현 > 아마구치현
 
  야마구치현은 혼슈의 서단에 위치하며 기후가 온난하여 살기 좋은 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적은 6,114㎢, 인구는 약 141만 명입니다.

약 1,500km에 달하는 긴 해안선은 세토내해 국립공원의 다도해의 잔잔한 아름다움과 기타나가토해안 국정공원으로 대표되는 침식해안의 거친 아름다움이 각각 다른 표정을 보여주며 남북의 선명한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고쿠 산지의 서쪽에 위치한 광대한 자연 속에는 일본 최대의 석회암 대지와 종유동굴을 품은 경승지 ‘아키요시다이 국정공원’이 있어 계절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야마구치현의 풍요로운 자연은 신선하고 풍부한 농수산물을 제공하여 현민의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중국 야채인 채심과 브로콜리를 교배해 탄생한 야마구치현 오리지널 채소 ‘하낫코리’와 단맛이 강한 감귤 ‘유메홋페’, 일본 전국 유일의 뿔이 없는 와규 등 특색 있는 농축산물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본 지도
삼면이 바다와 접해 있어 수산자원도 풍부합니다. 야마구치현을 대표하는 생선인 ‘복어’를 비롯해 ‘아귀’와 ‘붕장어’등, 다양한 어종 어획량은 전국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야마구치현 하기시 지역의 가지인 ‘하기타마게나스’, 야마구치시 지역의 닭인 ‘쵸슈쿠로가시와’, ‘야마구치 옥돔’등의 농축산물과 가공품 등 맛과 품질이 우수한 ‘야마구치 브랜드’를 만들어 야마구치현의 농수산물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있으며, 2016년도에는 100개의 브랜드 상품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마구치현은 세토내해 연안부에 석유, 화학공업 등의 기초소재형 산업이 집적되어 있는 전국 유수의 공업지역입니다. 향후 전망이 밝은 의료 관련 산업과 환경·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관·금융을 연계한 연구개발의 지원 및 야마구치현의 우수한 입지환경을 살린 기업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야마구치현은 귀족사회에서 무가사회로의 큰 전환점이 된 겐지와 헤이시의 최후의 결전지이자 근대 일본의 시작을 알리는 메이지유신의 태동지로서, 일본 역사의 큰 획을 긋는 전환기의 무대로 몇 번이고 등장한 곳이기도 합니다.

현내 각지에는 많은 사적과 문화유산이 남아 있고 관광자원도 풍부합니다. 맑고 투명한 니시키가와 강 한가운데에 5개의 아름다운 아치로 이루어진 ‘긴타이쿄’와 영화와 광고의 촬영지로 알려진 ‘쓰노시마’, 아름다운 일본 3대 명탑의 하나로 손꼽히는 ‘루리코지 오층탑’과 에도시대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는 ‘하기성 성하마을’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다온천’과 ‘나가토유모토 온천’ 등 오랜 역사를 간직한 양질의 온천도 많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에도 막부 말기에서 메이지유신 시기의 야마구치현을 무대로 한 NHK 대하드라마 ‘하나모유(花燃ゆ)’ 방영을 앞두고 있어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은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여름에는 162개국의 지역에서 약 3만 명의 스카우트가 참가하는 ‘제23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야마구치현에서 개최됩니다. 대회 기간에 맞춰 야마구치 현민의 국제교류와 현의 매력을 알리는 장이 될 ‘야마구치 잼버리 축제’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야마구치현에 한번 방문해 주십시오. 야마구치현은 진심으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야마구치현 관광지 사진
 
 
야마구치현홈페이지 바로가기
카피라이트